[행사] 제2회 한미 인도양 공동연구 워크숍 개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18-07-30 15:44
  • 조회수

    649

2회 한미 인도양공동연구 워크숍

 

 

201711291213일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렸던 제1Korea-US inDian Ocean Scientific (KUDOS) Research Program 워크숍에 이어 올해에도 116()-8() 3일 동안 미국 스크립스 해양연구소(캘리포니아 대학 샌디에고 캠퍼스)에서 제2KUODS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워크숍의 목적은 제2차 국제인도양탐사(Second International Indian Ocean Expedition, IIOE-2)의 일환으로 향후 5년간 세이셸-차고스수온약층언덕(Seychelles-Chagos Thermocline Ridge)에 대한 한미 공동 다학제연구 계획을 연구 과제로 구체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첫 날에는 전반적인 주제별 개요에 대한 구두발표가 있고, 나머지 날에는 연구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한 토의를 주로 할 예정입니다.

 

제출 초록 수에 따라 1-2개의 포스터 세션을 구성할 예정이니 한미 공동 인도양 다학제 연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포스터 초록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이번 제2KUDOS 웹사이트는 https://kiost-noaa-lab.wixsite.com/kudos2018이며, 이 웹사이트를 통해 914일까지 등록 및 초록 제출이 가능합니다. 향후 장기적인 한미 인도양 공동 연구 및 교류 협력에 좋은 예가 될 이번 제 2KUDOS 워크숍에 국내 연구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KUDOS 운영위원회 일동 올림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