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지] 2018년 지질학회지 특별호(2018년 12월호) 논문 모집 공고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18-03-02 10:20
  • 조회수

    849

2018년 지질학회지 특별호(201812월호) 논문 모집 공고

 

 

안녕하십니까? 대한지질학회 회원 여러분,

 

최근 경주 및 포항 지진으로 인하여 어느 때보다 지질학에 대한 일반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처럼 지질학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지구 진화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인류의 호기심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삶과 복지 향상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지질 현상은 다양한 물리/화학/생물 등의 현상이 결합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다수의 정량적 연구가 수치 혹은 상사 모델링(numerical or analogue modeling)을 활용하여 수행됩니다.

 

201812월말일 발행되는 지질학회지 특별호는 수치혹은상사모델링을활용한지질학연구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수치 혹은 상사 모델링 연구를 소개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모집 논문의 연구 주제에는 제한이 없으며 수치 모델링(forward inverse modeling, big data 포함) 혹은 상사 모델링(sandbox tank modeling 포함)을 이용한 지질학 연구라면 가능합니다. 12월 특별호를 통하여 지질학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수치 및 상사 모델링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논문 투고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은 특별호 객원편집위원장인 이창열 교수(changyeol.lee@chonnam.ac.kr)에게 문의바라며, 특별호에 논문을 투고하시면서 이창열 교수에게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별호 주제: 수치 혹은 상사 모델링을 활용한 지질학 연구

논문투고마감: 20181031()

논문투고방법: 일반논문과 동일하게 학회지 투고시스템 이용(http://submission.gskorea.or.kr/html/)

 

 

2018. 03. 02

 

 

지질학회지 201812월 특별호 객원편집위원장

전남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부교수 이창열

 

지질학회지 편집위원장

강원대학교 지질학과 교수 이진용

 

 

 


TOP